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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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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명 VR/AR 실감콘텐츠 개발 전문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교육분야 VR(Virtual Reality)/AR(Augmented Reality)
교육강사 Voler Creative 이신구 강사, emotion 지정용 강사
모집기간 2017-04-06~2017-05-10
교육기간 2017-05-15~2017-06-16
장소 전북스마트미디어센터 3층 교육실
상태 교육완료
인원 15명
수강료 무료
첨부파일 실감콘텐2츠_전단4.jpg 다운로드

강좌소개


VR/AR Introduction and Trend

콘텐츠 개발개론 및 엔진기초
1강 • VR/AR 기술 및 소개
• VR/AR개념과 분야별 차이점, 다양한 HMD와 컨트롤러 소개
•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
2강 • VR/AR 트랜드
• 게임 및 비게임 분야별 콘텐츠 소개, 제작자의 종류 및 직군
3강 • 프로젝트 제작의 이해, 직군의 이해
• 프직군별 프로젝트 진행방식, 기획 및 디렉터의 올바른 이해
4강 • 구성요소별 이해
• Unity 엔진 용어 이해
5강 • 기본 View의 이해
• 기본 오브젝트 배치 및 조작
1회
8시간

Blockly 코딩 &
C#프로그래밍
1강 • 코딩의 정의
• 블록 조립식의 코딩의 이해
• 미로퍼즐 코딩
2강 • 블록을 이용한 코딩의 요소 이해
• 출력, 변수, 조건문, 반복문 이해
• C#을 블록처럼 사용하기, 계산기 제작, 함수의 이해
• 동적 Unity 오브젝트 이동, 클래스의 이해
3강 • C#을 이용한 슈팅 게임제작
• 오브젝트 배치
4강 •오브젝트 배치
• Player 오브젝트 제작
• 총알 오브젝트 제작
• 적 오브젝트 제작
2회
8시간

C#을 이용한 슈팅 게임제작

Unity 엔진실습
1강 • Prefab 의 개념 및 사용
• 간단한 사운드 플레이
• 재질 추가
• 배경 제작
2강 • 마우스 입력에 따른 카메라의 시선 처리 구현
• Character Controller를 이용한 이동처리
3강 • 등속운동과 등가속도운동의 이해
4강 • 총알 쏘기 및 총알 이펙트 처리
3회
8시간

Unity 엔진실습

게임케릭터 제작
엔진의 주요 기능 중 이미지 처리 및 다양한 효과에 대해 알아보며, 제작된 인테리어 장면을 이용한 연출 학습
• FSM(상태머신) 만들기
• 실시간 오브젝트 생성의 장점과 단점
• Object Pool 의 이해와 활용
• 피격처리 및 Gameover 구현
4회
8시간
Unity 엔진실습

AI 캐릭터
제작
1강 • FSM 설계
• Asset Store를 활용한 적 리소스 확보
2강 • Vector를 이용한 AI 작성
• 상태별 로직 구현 및 애니메이션 처리
3강 • Mecanim 과 상태머신의 활용
• 코루틴의 이해와 활용
4강 • 피격 및 파괴 이펙트 구현
5회
8시간
AI 캐릭터
제작

UI
1강 • 길찾기 시스템 Navigation 활용하기
• Object Pool 구현 과 Spawn system 만들기
• 밸런싱을 위한 Wave 시스템
2강 • 유니티 UI 구조의 이해
• 점수 및 체력 표시를 위한 UI 제작
3강 • 게임종료의 UI 구성
4강 • 스크립트와 UI 이벤트 연동
• 모바일 입력 UI
6회
8시간
Unity 엔진실습

환경
꾸미기
VR 환경설정

1강 • 터레인과 텍스처 및 디테일 오브젝트 드로잉
• Lightmap, Light Probe, Reflection Probe 사용
• 포스트 프로세싱의 이해화 활용
• Skybox, Fog 의 활용
2강 • 카드보드 설치 및 환경설정
• GearVR 환경 설정
3강 •에디터 확장 코드를 이용한 카드보드와 GearVR 동적 환경 전환 만들기
4강 • 3D 컨텐츠와 VR 컨텐츠의 차이
• VR 컨텐츠의 어지러움증과 해결 방법
7회
8시간
VR콘텐츠 이해
1강 • 3D 컨텐츠와 VR 컨텐츠의 차이
• VR 컨텐츠의 어지러움증과 해결 방법
2강 • VR 카메라 오브젝트 사용하기
3강 •Crosshair 제작
8회
8시간
Masic Voxel 제작
1강 •오브젝트와 Crosshair 의 인터렉션 제작
2강 •Gaze 입력 이벤트 사용하기
3강 • 동적 오브젝트 생성을 이용한 Voxel 제작
4강 • Object Pool 사용하기
9회
8시간
VR 소스
활용
1강 • Virtual Reality(VR) 알아보기
- 유튜브 영상 및 촬영된 소스 활용
2강 • 다양한 Virtual Reality(VR) 활용이해
3강 • Virtual Reality(VR) 장비이해
-고프로, 미러리스카메라, 겔럭시기어 활용
4강 • Virtual Reality(VR)프로그램 기초과정 1
• Kolor Autopano Video Pro 제작툴 설치
• Kolor Autopano Giga 4.2
10회
8시간
VR 촬영
1강 • Virtual Reality(VR) 구성안 잡기
2강 • Virtual Reality(VR) 고프로히어4, 미러리스 카메라 360 촬영
3강 • Virtual Reality(VR)프로그램 기초과정 2
• Kolor Autopano Video Pro 제작툴 설명 및 스티칭 과정 이해
• Kolor Autopano Giga 4.2 (보조프로그램)
11회
8시간
Stitch 작업
1강 • 후반 작업
2강 • CG source making (bottom logo) 제작
3강 • Stitch method
4강 • 4K영상 출력
12회
8시간
VR타워디펜스
1강 • 씬구성
2강 • Tower 제작 과 VR 카메라
3강 • AI 제작 과 Path Finding System
13회
8시간
1강 • Spawn 기능 만들기
2강 • VR UI/UX 의 이해
3강 • VR 컨트롤러
14회
8시간
AR기술과 트랜드,
AR환경세팅
1강 • AR 지원 기기 및 기술의 이해
2강 • AR 컨텐츠 제작 방식의 이해
• AR 컨텐츠 종류와 사용처
3강 • 영상인식 기술 소개
• Vuforia 설치
4강 • 빌드환경 세팅과 퀄리티세팅
15회
8시간
AR 사진인식 광고 컨텐츠 제작
1강 • AR 영상인식 카메라 제작
2강 • 카메라 영상과 인식 데이터 연결
3강 • Vuforia 플러그인을 이용한 이미지 인식 만들기
4강 • 실사영상과 3D 오브젝트 합성 및 애니메이션
• 빌드
16회
8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