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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 상세보기의 강의명, 강사명, 모집기간, 교육기간, 장소, 상태, 인원, 수강료, 첨부파일, 이미지, 강좌소개
강의명
3D 프로젝션 맵핑 디자이너 전문인력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교육분야
미디어파사드
교육강사
· 김은규 교수 : 한국영상대학교 교수, VSLab 연구소장
· 김상현 교수 : 백제
모집기간
2016-10-10~2016-11-02
교육기간
2016-11-07~2016-12-09
장소
전북스마트미디어센터 3층 교육실
상태
교육완료
인원
15명
수강료
무료
첨부파일
Tulips.jpg
다운로드
강좌소개
Projection MappingⅠ
1강
제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사이니지
프로젝션맵핑에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 A to Z
2강
다양한 프로젝션맵핑 제작툴과 기능
Show control, Contents제작툴, VJing툴, Visual mapping Tools & Media Server
Heavy M 프로젝션맵핑툴 실습해보기
3강
Heavy M Border창의 사용법과 기능
Filling의 사용법과 Gradient, Rendem Color
4강
Heavy M을 활용한 삼각오브제에 맵핑투사하기
Moving기능과 오디오비주얼라이제이션기능 익히기
자기작품 완성후 동영상으로 담기
특강
1강
1강 미디어아트랩 30DAYs 포트폴리오
2강
미디어파사드 제작과정 Pre Production - 대상지 선행조사 및 여건분석(건출물/오브제), 콘텐츠 기획, 시나리오 구성
3강
사업화 계획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사례
Production - 프로젝션 맵핑 기법 연구, 콘텐츠 제작 가이드, 하드웨어 구성 및 디자인, 실행계획 사례
4강
Post Production - 다양한 홍보전략, 기록영상촬영 구성성과분석 및 결과도출
Projection Mapping Ⅱ
1강
융합콘텐츠개발에 따른 워크플로워
스마트 디지털 사이니지의 활용방안과 미래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국내외 활용사례 및 분석
2강
공연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들
디지털 사이니지에 접근하기 위한 프로젝션맵핑 기법들
3강
Media bin과 다중 Layer활용법
Composition mode 활용법
음악분석을 통한 VDMX 사운드 인터렉션
카메라연결 및 영상소스활용 실습
4강
영화에 등장하는 사이니지기술과 현실
공연영상 활용을 위한 다중 Layer활용 영상제작실습.
Audio Analysis를 활용한 오디오 비쥬얼라이제이션 구현하기.ᅠ
Visual Effect(시각효과) 활용
AE Ⅰ
1강
디지털사이니지 컨텐츠제작을 위한 Start up 모션그래픽
모션그래픽의 개념과 프로세스 이해
컴포지션의 개념과 인터페이스 구성의 이해
Layer의 기본 Propeties를 활용한 키-프레임 익히기
2강
합성의 기본원리 익히기
Masking의 이해
Mask를 활용한 합성
Mask Path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3강
Shape Layer의 개념이해
Shape Layer의 계층구조와 활용
Shape Lay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4강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에 활용할 Stroke 사용법
기초 이펙트의 적용과 이해
기초 이펙트 활용기법
미디어파사드를 감안한 색보정 이펙트
전환 이펙트
Projection Mapping Ⅲ
1강
Stylize,Tile Effect,Retro, Misc QC FX사용법
Effect를 활용한 미디 컨트롤 연동하기
LFO/ Step Sequencer/ TCM 사용법
2강
Control Surface /Connectivity and Automation(연결 및 자동화)
리얼타임 컨텐츠제작 및 평면 Vjing 실습하기
3강
UI Inspector사용법과 기능
Touch OSC 활용과 아이패드 컨트롤러 제작하기
Rendering & Output? ? 프로젝터연결 및 삼각형,사각형활용 맵핑실습
4강
영상소스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실기
Preferences설정하기 ? 다양한 ISF Sources VDMX에 활용하기
AE Ⅱ
1강
다중 이펙트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블랜딩 모드 이해하기
트랙매트 이해와 활용
알파채널의 개념이해
KeyLight를 활용한 블루스크린 합성
2강
Camera&3D Layer의 이해
3D공간의 이해와 활용
3D레이어를 활용한 공간연출
카메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코덱의 개념과 이해
랜더링 설정 이론과 실습
3강
상용 플러그인 익히기
Trapcode Particular 이해
파티클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에프터이팩트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실습
4강
디지털사이니지 컨텐츠제작을 위한 모션이펙트
Trapcode 3D Stroke 이해
스트로크 이펙트를 활용한 프로젝션실무
Optical Flare 이펙트 이해
C4D Ⅰ
1강
디지털사이니지에 필수적인 3D 영상작업의 (Work-Flow)이해
기초 인터페이스 및 편리한 사용법 숙지(GUI이해)
Primitive 오브젝트의 이해와 활용
2강
디지털사이니지 제작을 위한 기초 도형 및 속성을 이용한 모델링
KeyFrame 애니메이션 이해
입체사각 오브젝트를 이용한 프로젝션맵핑 실습
3강
폴리곤 모델링 이해하기(점.선.면)
폴리곤 모델링 도구 익히기
폴리곤 모델링을 활용한 가구 모델링 실습
4강
넙스 모델링 이해하기
Spline의 속성 및 응용이해
종류별 넙스 모델링 익히기 (Extrude, Lathe, Sweep, Loft)
Projection Mapping Ⅳ
1강
사이니지 구현에 적합한 인터렉션프로그램
Quartz Composer설치 및 사용법 익히기
Quartz Composerᅠ의 다양한 Patch 학습
기본ᅠpatch와 QC사용법 익히기
2강
Macro Patch와 일반Patch 활용하기
다양한 Processors Patch 사용해보기
조명스탠드 모델링해보기
C4D를 활용한 Mesh Renderer사용하기
3강
QC의 Publish와 VDMX의 연동
VDMX용 QC Sources 제작하기
QC를 활용한 나만의 미디어아트 만들기
Syphon Recorder 활용, 출력물 완성하기
4강
QC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 실기
Syphon을 활용한 다양한 툴과의 실습
VDMX와 Mad Mapper와 Quartz composer연동
After Effects를 활용한 오브젝트 맵핑 투사실기
C4D Ⅱ
1강
시뮬레이션 기초 익히기
Rigid Body, Colider Body 익히기
파티클의 개념과 활용
2강
물리작용을 활용한 파티클 표현하기
Mograph 기초
Mograph Cloner 기초
삼각 입체오브젝트를 이용한 프로젝션맵핑 실습
3강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에 활용되는 3D기능 실습
Mograph Effector 익히기
(Random, Plain, Delay, Sound 등)
Motext 이해 및 활용
미디어파사드를 위한 스케닝파일 모델링실습1
4강
타이틀 애니메이션 예제 실습
Trac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미디어파사드를 위한 랜더링의 이해 및 랜더링 설정
Projection Mapping Ⅴ
1강
다양한 미디어영상물 견적서 작성해보기
Module8을 활용한 VJing실습
Module8 인터페이스 기본이해
미디컨트롤러를 활용한 Module8 Sources Play
2강
Module8의 Animation FX사용법
Mad mapper의 Spacial Scanner을 활용한 프로젝션맵핑실무
Quartz composer활용 립모션센서 활용해보기
3강
Mad mapper를 활용한 디지털사이니지 Edge blanding실무
Edge Blending실습을 통한 미디어파사드 영상 만들기
LED디자인의 종류와 해외사례
4강
디지털사이니지를 위한 LED와 DMX컨트롤 기능 이해하기
Mad Mapper와 QC를 활용한 Kinect 연결해보기
디지털사이니지를 위한 팀별 프로젝션맵핑 작업 Q&A
Audio & Visual
오디오와 미디 시그널을 통한 오디오비주얼 구현
Part1 오디오 편집을 통한 주파수 소스 구현
Part2 미디신호 원리와 아웃소싱
Part3 쿼츠 컴포저 시그널 채널
Part4 네트워킹을 통한 audio visual 구현
과정 결과발표
작품제작 발표회 및 수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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