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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명 3D 프로젝션 맵핑 디자이너 전문인력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교육분야 미디어파사드
교육강사 · 김은규 교수 : 한국영상대학교 교수, VSLab 연구소장
· 김상현 교수 : 백제
모집기간 2016-10-10~2016-11-02
교육기간 2016-11-07~2016-12-09
장소 전북스마트미디어센터 3층 교육실
상태 교육완료
인원 15명
수강료 무료
첨부파일 Tulips.jpg 다운로드

강좌소개



Projection MappingⅠ


1강


  • 제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사이니지

  • 프로젝션맵핑에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 A to Z


2강


  • 다양한 프로젝션맵핑 제작툴과 기능

  • Show control, Contents제작툴, VJing툴, Visual mapping Tools & Media Server

  • Heavy M 프로젝션맵핑툴 실습해보기


3강


  • Heavy M Border창의 사용법과 기능

  • Filling의 사용법과 Gradient, Rendem Color


4강


  • Heavy M을 활용한 삼각오브제에 맵핑투사하기

  • Moving기능과 오디오비주얼라이제이션기능 익히기

  • 자기작품 완성후 동영상으로 담기





특강


1강


  • 1강 미디어아트랩 30DAYs 포트폴리오


2강


  • 미디어파사드 제작과정 Pre Production - 대상지 선행조사 및 여건분석(건출물/오브제), 콘텐츠 기획, 시나리오 구성


3강


  • 사업화 계획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사례

  • Production - 프로젝션 맵핑 기법 연구, 콘텐츠 제작 가이드, 하드웨어 구성 및 디자인, 실행계획 사례


4강


  • Post Production - 다양한 홍보전략, 기록영상촬영 구성성과분석 및 결과도출





Projection Mapping Ⅱ


1강


  • 융합콘텐츠개발에 따른 워크플로워

  • 스마트 디지털 사이니지의 활용방안과 미래

  •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국내외 활용사례 및 분석


2강


  • 공연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들

  • 디지털 사이니지에 접근하기 위한 프로젝션맵핑 기법들


3강


  • Media bin과 다중 Layer활용법
  • Composition mode 활용법

  • 음악분석을 통한 VDMX 사운드 인터렉션

  • 카메라연결 및 영상소스활용 실습


4강


  • 영화에 등장하는 사이니지기술과 현실

  • 공연영상 활용을 위한 다중 Layer활용 영상제작실습.

  • Audio Analysis를 활용한 오디오 비쥬얼라이제이션 구현하기.ᅠ

  • Visual Effect(시각효과) 활용





AE Ⅰ



1강


  • 디지털사이니지 컨텐츠제작을 위한 Start up 모션그래픽

  • 모션그래픽의 개념과 프로세스 이해

  • 컴포지션의 개념과 인터페이스 구성의 이해

  • Layer의 기본 Propeties를 활용한 키-프레임 익히기


2강


  • 합성의 기본원리 익히기

  • Masking의 이해

  • Mask를 활용한 합성

  • Mask Path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3강


  • Shape Layer의 개념이해

  • Shape Layer의 계층구조와 활용

  • Shape Lay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4강


  •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에 활용할 Stroke 사용법

  • 기초 이펙트의 적용과 이해

  • 기초 이펙트 활용기법

  • 미디어파사드를 감안한 색보정 이펙트

  • 전환 이펙트





Projection Mapping Ⅲ


1강


  • Stylize,Tile Effect,Retro, Misc QC FX사용법

  • Effect를 활용한 미디 컨트롤 연동하기

  • LFO/ Step Sequencer/ TCM 사용법


2강


  • Control Surface /Connectivity and Automation(연결 및 자동화)

  • 리얼타임 컨텐츠제작 및 평면 Vjing 실습하기


3강


  • UI Inspector사용법과 기능

  • Touch OSC 활용과 아이패드 컨트롤러 제작하기

  • Rendering & Output? ? 프로젝터연결 및 삼각형,사각형활용 맵핑실습


4강


  • 영상소스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실기

  • Preferences설정하기 ? 다양한 ISF Sources VDMX에 활용하기





AE Ⅱ


1강


  • 다중 이펙트를 활용한 모션그래픽

  • 블랜딩 모드 이해하기

  • 트랙매트 이해와 활용

  • 알파채널의 개념이해

  • KeyLight를 활용한 블루스크린 합성


2강


  • Camera&3D Layer의 이해

  • 3D공간의 이해와 활용

  • 3D레이어를 활용한 공간연출

  • 카메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코덱의 개념과 이해

  • 랜더링 설정 이론과 실습


3강


  • 상용 플러그인 익히기

  • Trapcode Particular 이해

  • 파티클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 에프터이팩트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실습


4강


  • 디지털사이니지 컨텐츠제작을 위한 모션이펙트

  • Trapcode 3D Stroke 이해

  • 스트로크 이펙트를 활용한 프로젝션실무
  • Optical Flare 이펙트 이해





C4D Ⅰ


1강


  • 디지털사이니지에 필수적인 3D 영상작업의 (Work-Flow)이해

  • 기초 인터페이스 및 편리한 사용법 숙지(GUI이해)

  • Primitive 오브젝트의 이해와 활용


2강


  • 디지털사이니지 제작을 위한 기초 도형 및 속성을 이용한 모델링

  • KeyFrame 애니메이션 이해

  • 입체사각 오브젝트를 이용한 프로젝션맵핑 실습


3강


  • 폴리곤 모델링 이해하기(점.선.면)

  • 폴리곤 모델링 도구 익히기

  • 폴리곤 모델링을 활용한 가구 모델링 실습


4강


  • 넙스 모델링 이해하기

  • Spline의 속성 및 응용이해

  • 종류별 넙스 모델링 익히기 (Extrude, Lathe, Sweep, Loft)





Projection Mapping Ⅳ


1강


  • 사이니지 구현에 적합한 인터렉션프로그램

  • Quartz Composer설치 및 사용법 익히기

  • Quartz Composerᅠ의 다양한 Patch 학습

  • 기본ᅠpatch와 QC사용법 익히기


2강


  • Macro Patch와 일반Patch 활용하기

  • 다양한 Processors Patch 사용해보기

  • 조명스탠드 모델링해보기

  • C4D를 활용한 Mesh Renderer사용하기


3강


  • QC의 Publish와 VDMX의 연동

  • VDMX용 QC Sources 제작하기

  • QC를 활용한 나만의 미디어아트 만들기

  • Syphon Recorder 활용, 출력물 완성하기


4강


  • QC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 실기

  • Syphon을 활용한 다양한 툴과의 실습

  • VDMX와 Mad Mapper와 Quartz composer연동

  • After Effects를 활용한 오브젝트 맵핑 투사실기





C4D Ⅱ


1강


  • 시뮬레이션 기초 익히기

  • Rigid Body, Colider Body 익히기

  • 파티클의 개념과 활용


2강


  • 물리작용을 활용한 파티클 표현하기

  • Mograph 기초

  • Mograph Cloner 기초

  • 삼각 입체오브젝트를 이용한 프로젝션맵핑 실습


3강


  •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에 활용되는 3D기능 실습

  • Mograph Effector 익히기

  • (Random, Plain, Delay, Sound 등)

  • Motext 이해 및 활용

  • 미디어파사드를 위한 스케닝파일 모델링실습1


4강


  • 타이틀 애니메이션 예제 실습

  • Trac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습

  • 미디어파사드를 위한 랜더링의 이해 및 랜더링 설정





Projection Mapping Ⅴ


1강


  • 다양한 미디어영상물 견적서 작성해보기

  • Module8을 활용한 VJing실습

  • Module8 인터페이스 기본이해

  • 미디컨트롤러를 활용한 Module8 Sources Play


2강


  • Module8의 Animation FX사용법

  • Mad mapper의 Spacial Scanner을 활용한 프로젝션맵핑실무

  • Quartz composer활용 립모션센서 활용해보기


3강


  • Mad mapper를 활용한 디지털사이니지 Edge blanding실무

  • Edge Blending실습을 통한 미디어파사드 영상 만들기

  • LED디자인의 종류와 해외사례


4강


  • 디지털사이니지를 위한 LED와 DMX컨트롤 기능 이해하기

  • Mad Mapper와 QC를 활용한 Kinect 연결해보기

  • 디지털사이니지를 위한 팀별 프로젝션맵핑 작업 Q&A





Audio & Visual



  • 오디오와 미디 시그널을 통한 오디오비주얼 구현

  • Part1 오디오 편집을 통한 주파수 소스 구현

  • Part2 미디신호 원리와 아웃소싱

  • Part3 쿼츠 컴포저 시그널 채널

  • Part4 네트워킹을 통한 audio visual 구현



과정 결과발표



  • 작품제작 발표회 및 수료식